Home > 전체뉴스 > 전체뉴스
My help comes from the Lord 나의 도움은 하나님께로부터(시편 121편1~2절)
  • 2010.02.09 08:49
  • 트위터로 퍼가기
  • 싸이월드 공감
  • 페이스북으로 퍼가기
확대 축소 인쇄

My help comes from the Lord 나의 도움은 하나님께로부터(시편 121편1~2절)

I lift up my eyes to the hills-- where does my help come from?

My help comes from the Lord, the Maker of heaven and earth.

(Psalms 121:1~2)(NIV)


*lift up one's eyes : 눈을 들어 보다

*maker: 만든 이, 창조자. come from~: ~로부터 오다

I look up to the mountains; does my strength come from mountains?

No, my strength comes from God, who made heaven, and earth, and mountains.

(The Message)


*look up :…을 올려다 보다 (=lift up one's eyes)

산이나 바다, 강, 하늘 등 거대한 자연의 모습을 보면 그 웅장함에 놀라게 됩니다. 산등성을 올라갈 때면 끝이 없어 보이는, 가파르면서 어려운 산행길 가운데 나의 모습은 너무나도 작아 보이고 산이 커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. 해신, 달신, 산신 등 위엄 있는 또 때로는 천재지변을 일으키기도 하는 자연이 나와 가족, 하는 일을 도와주고 지켜주기를 원하는 마음이 있기에 빌기도 하고 고사를 지내기도 합니다.

그런데 이 말씀에서는 그런 커다란 산으로부터 나의 힘이 나오겠냐고 반문합니다(does my strength come from mountains?). No! 그렇지 않습니다. 나의 도움(my help)과 나의 힘(my strength)은 그 산뿐 아니라 하늘, 땅, 모든 산맥까지 만드신(who made heaven, and earth, and mountains) 하나님으로부터 온다고 하십니다. 이 얼마나 더 크고 놀라운 든든한 일이 되는지 모릅니다.

언젠가 큰 고민거리로 마음에 근심이 가득하였을 때 설악산에 오를 기회가 있었습니다. 직접 걸어서 오른 것은 아니었지만 케이블카의 힘을 빌려서나마 산꼭대기에 올라서 내려다보이는 도시 전체와 옆의 산맥들을 보면서, 주님의 솜씨를 찬양하면서 이 말씀이 바로 떠올랐습니다.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 때 나의 도움이 바로 그 산도 지으신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것이 큰 위로와 기쁨이 되었고, 나의 근심걱정은 그 후에도 이 말씀을 떠올리며 믿음의 생각을 갖게 해 주었습니다. 내게 불가능해 보이고 힘겹게만 느껴지던 일들은 거대한 자연을 지으신 하나님 앞에서는 지극히 작은 일에 불과하다는 믿음이 생겼습니다. 물론, 천지를 지으신 하나님께서는 일년이 채 되기도 전에 그 일을 가장 좋은 방법으로 인도해 주셨고요.

오늘,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묵상해 보고 그 분께 나의 불가능해 보이는, 힘들어 보이는 문제들을 가지고 나아가 봅시다. 나의 도움과 힘이 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리라 기대합니다.

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꼬

나의 도움이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(시편 121 :1~2)


-Does my strength come from mountains? (나의 힘은 산으로부터 오나요?)

No.

-Where does my help come from? (나의 도움은 어디서 오나요?)

From the Lord, the Maker of heaven and earth. (하늘과 땅을 지으신 주님으로부터)

-What shall I ask to the Lord? (주님께 어떤 것을 구할까요?)

Prayer

Loving God. Thank you for the good message. I believe that My help comes from the Lord. I ask You for wisdom and the ability to do my works and the ministry. I commit my cares to You, entrust them wholly to You. O Lord my God, I will glorify Your name for evermore. In the name of Jesus. Amen

박은영 (감신대 영어교수)

트위터로 퍼가기
페이스북으로 퍼가기
싸이월드 공감


컨퍼런스 동영상보기